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초랑 休입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여행시 도움 될만한 자료인 트랜이탈리아 회원가입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자유 여행으로 이탈리아를 여행하실 때 이동수단으로 기차를 많이 추천하고 선택하게 되는데요.

이탈리아는 기차 여행이 보편화 될 정도로 필요한 구간 구간마다 워낙 노선이 잘 되어 있어 렌터카를 좋아하던 저 역시도 기차여행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참고로 이탈리아는 예약하는 시기에 따라 기차표 가격이 달라지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니 필요한 열차 구간이 정해졌다면 미리 미리 예약을 하게 되면 훨씬 저렴해 진다는 걸 염두에 둬야 하겠습니다.

 

이탈리아는 국영철도인 트랜이탈리아(http://www.trenitalia.com)와 페파리에서 운영하는 사설철도인 이딸로(http://www.italotreno.it/en) 두 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탈리아 열차 예약 시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가 레일유럽, 트랜이탈리아, 이딸로 정도인데요.

그 중 레일유럽은(http://www.raileurope.co.kr) 한글로 진행되어 예약을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없으시거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하지만, 요 사이트는 예약 수수료가 보통 5~7유로가 되고, 트랜이탈리아와 이딸로 홈페이지에서의 예약이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젊은 사람이나 시간이 많으신 분들은 레일유럽 이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트랜이탈리아와 이딸로의 장, 단점과 회원가입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트랜이탈리아는 국영이다 보니 이탈리아 전역에 걸친 다양한 노선이 장점이지만 프로모션이 별로 없어 상대적으로 가격이 좀 더 높고 인터넷 회원가입이 좀 더 복잡합니다.

참고로 트랜이탈리아의 대한민국판인 트랜이탈리아코리아 (http://www.trenitalia.kr)가 있는데요, 이 사이트는 한글로 진행되지만 레일유럽와 같이 4~5유로 정도 수수료가 있고, 트랜이탈리아의 노선 일부만 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사이트 역시 레일유럽과 같은 이유로 비추입니다.

 

다음으로 이딸로는 사설철도이기 때문에 트랜이탈리아처럼 노선이 많지는 않지만, 회원가입이 편하고 프로모션이 자주 진행되어 트랜이탈리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딸로는 매주 금요일경 이딸로 트위터(https://twitter.com/italotreno)를 통해 할인프로모션 코드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노선에 따라 약 40%~50%비율로 할인 받을 수 있으니 항상 트랜이탈리아와 가격 비교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장,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딸로는 이탈리아의 관문인 로마 공항(Leonardo da Vinci Fiumicino Airport)에서 로마역(Roma Termini)으로 가는 열차편이 없기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이 이 구간 이용이 가능한 트랜이탈리아에 회원 가입을 하고 트랜이탈리아에서 여러 구간은 Ticketing 하는 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럼 열차표 예약을 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수이니 이딸로와 트랜이탈리아의 회원가입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먼저 사설철도인 이딸로 회원가입은 아주 간편합니다.

 

 

이딸로 홈페이지(http://www.italotreno.it/en)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의 LOGIN을 클릭,

sign-Up을 클릭하면

아래 보이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본인의 정보들을 입력하면 됩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필요한 것들을 적으세요.

위 기재 사항은 반드시 정확히 적으시고, 그 외 잘 모르는데 계속 안 넘어간다면 그곳에는 아무거나 적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우리나라 여느 사이트에 꼭 필요한 아이디랑 비밀번호 등은 정확히 적고 나머지는 모두 뻥~으로 적는 거랑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입력이 모두 끝내고 다시 로그인 할때는

Username에는 위에 기재한 이메일을(***@naver.com) 적으시고,

Password에는 비밀번호를 적으시면 로그인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트랜이탈리아입니다.

편한 이딸로에 비해 트랜이탈리아는 손이 좀 더 많이 가는 편인데요

먼저 인터넷 사이트 (http://www.ilcodicefiscale.it/en/)에 접속하셔서 Tax Code를 먼저 발급 받아야 합니다.

 

 

요렇게 생긴 화면이 뜨면

위에서부터 성 / 이름 / 생년월일(일/월/년) / 성별 / 출생국가(COREA DEL SUD)이니 그대로 입력하면 맨 마지막 ????가 암호화 코드로 바뀌어 Tax Code가 나옵니다.

홈페이지 가입시 이게 필요하니 우선 화면을 띄워놓던지 아니면 이걸 복사해 놓습니다.

다음으로 트랜이탈리아 홈페이지(http://www.trenitalia.com)에 접속하시구요

 

 

오른쪽 상단의 customer area를 클릭

Register를 클릭하면

아래 보이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본인의 정보들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과 성, 국적, 생년월일, 성별과 아까 복사해 놓은 텍스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여권을 꺼내셔서 여권정보를 입력하고 마지막에 ‘아무거나’ 부분은 아무거나 입력하셔도 됩니다.

 

이 란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으시고 ‘아무거나’란에는 역시 아무거나 적으세요.

우리는 이탈리아 사람이 아니라 적을게 없어요...

 

 

이메일과 휴대폰을 적으신 다음에 마지막에 모두 동의를 체크해주고 Comfirm을 클릭하면 90%이상 끝난 겁니다.

그리고 다시 다른 인터넷 화면을 띄워서 자신의 이메일에 접속해 보시면 트랜이탈리아에서 아래 메일이 와있을 겁니다.

 

 

여기서 http---를 클릭 한번 해준 후

다시 트랜이탈리아 홈페이지로 접속 하셔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으면 자신의 아이디가 활성화가 됩니다.

직접 가입 해보면 사이트를 여러번 왔다갔다 할뿐 그리 어렵진 않은데 이딸로에 비해 좀 손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여튼 두 사이트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이탈리아 여행하실 때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